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 5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현희입니다.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저에게 학회를 위하여 봉사할 수 있는 아주 큰 기회를 주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 5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하면서 지난 30년간의 학회 활동들을 되짚어 볼 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본 학회가 1987년 탄생한 이후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하여 오늘날 국내외적으로 높은 위상과 함께 회원님들께 진료, 연구 및 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까지는 학회의 많은 선배님들과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이사장직을 수행하는 2년 동안 인품과 능력을 겸비한 열정적인 신임 임원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 최근 수년간에 걸쳐 지속된 전공의 인력 부족과 더불어 여러 측면에서 최악의 진료 여건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을 조금이라도 더 학회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방안들을 강구하겠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2년간 학회가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기본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최근 학문적인 체계화에 힘쓴 호흡기학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2. 어려운 진료 여건에서 근무 중인 학회의 미래 동력인 전임의들이 자부심을 갖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학회가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3. 학회의 위상에 부합하는 대국민 홍보나 사회사업을 개발하고 증진시키며
4. 학회의 국제적 위상과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겠습니다.
악화된 진료 여건 등 현재의 여러 가지 난관을 지혜롭게 극복함과 동시에 학회의 발전을 위해서 저를 포함한 임원진이 추구하는 학회 사업에 회원 여러분들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학술대회, 연수강좌, 연구회 심포지움, 각 지회의 학술활동 및 학술 집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주시고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여 학회와 함께 모든 회원 여러분이 즐겁고 유익한 활동을 즐기시고 더욱 발전하시길 기원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학회 행사들을 진행함에 있어서 이사장을 포함한 모든 임원진은 항상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경청하고 최대한 반영하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학회 운영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대한 소아알레르기 호흡기학회 제10대 이사장 김현희 올림